로마의 마지막,

이번 유럽여행의 대망의 마지막!!!

진짜 마지막날 뭘 할까 고민 엄청 했습니다.

고민을 하다하다 정한 마지막 여행지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로 불리는 바티칸으로 정했어요. 

일단 성 베드로 광장 입성!!

매주 화요일 교황님께서 미사를 드린다는 곳이예요.

이 넓은 곳이 꽉 찰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미사를 드리러 온다고 합니다.

여긴 바티칸 박물관 입구!!

입구에 줄서있으면 투어 홍보를 무지하게 해요.

그딴거 안하는 우리는 꿋꿋하게 거절하고 무작정 들어갔습니다.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있는데 이 가이드 정도는 있어야 작품을 알아보고 구경할 수 있겠더라구요.

박물관 내부에는 진짜 어마무시하게 많은 작품들이 있어요.

진짜 꼭 봐야하는 유명한 작품도 있고 소소한 사연이 있는 작품도 있는데

오디오가이드 없었으면 진짜 후회할 뻔 했습니다

하나하나 듣다보니 거진 4시간을 넘게 구경했네요...

 

박물관 구경하고 나오니까 성당 입장 제한시간 직전이더라구요

잽싸게 뛰어가서 입장....은 못하고 줄섰어요

다행히 마감 전에 들어가서 구경한 성 베드로 성당이에요.

제일 유명한 피에타부터 여러 조각상이 있고

또 어마어마하게 웅장한 모습이 진짜 안왔으면 후회할 뻔 했습니다.

한참 넋놓고 구경하다 살짝 민망했던ㅎㅎ

여담이지만 마지막날 술이 빠질 수 없어 맥주를 들이키다 술이 모자라 장보러 나왔어요.

나왔더니 이런 야경이 있네요.

하... 이걸 두고 한국으로 어떻게 돌아가라고...

술을 팔 수 있는 시간이 지나 장보기는 실패했지만

마지막으로 너무 예쁜 야경을 눈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여행 > 2017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4)로마 4일차  (0) 2018.07.23
(1/23)로마 3일차  (0) 2018.07.23
(1/22)로마 2일차  (0) 2017.02.13
(1/21)로마 1일차  (1) 2017.02.13
(1/19~20)피렌체  (0) 2017.01.24
(1/18)베네치아 2일차  (0) 2017.01.20

제목은 로마이지만 사실 오늘 포스트는 로마가 아니예요.

폼 to the 페이

폼페이!!!

어릴때 만화책에서 본 폼페이를 실제로 보고싶어서 이번 기회에 놀러왔습니다.

여긴 들어가는 입구인데 벌써부터 역사적인 분위기가 물씬 나죠?

첫인상은... 밤에 보면 다리풀릴 것 같다는 느낌...

먼 옛날 중심 광장으로 쓰였다는 곳입니다.

망가진 동상들이 좀 많았었어요

어마무시 큰 동상도 있었는지 엄청 큰 사람얼굴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광장을 중심으로 상점이나 인가가 있다고 하는데 지금의 유럽이랑 비슷한 구조같지 않나요?

앞에 있는 돌이 수레같은거 들어오지 말라고 해놓은 거래요.

그니까 여기부턴 사람만 다니는 길

앞에 보이는 건물은 상점으로 많이 쓰였다고 합니다.

들어가보면 되게 좁은데 뭘 어떻게 팔았을지 궁금...

무슨 예술가의 집 앞에 있는 강아지 타일장식? 입니다.

문 열면 바로 있는 장식인데 개를 키우는 대신 이렇게 그림이 집을 지키게 했나봐요.

들어가면서 진심 놀랬....

이정도면 개조심 붙여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가 종합 운동장!!!

사진은 없지만 이거 옆에 콜로세움의 모델이 된 원조 투기장이 있다고 합니다.

한 2천년도 더 됐다고 해요.

공연도 하고 그랬는지 원형 극장도 있어요.

기원전에 살았던 사람들인데 뭔가 문화는 현대 사람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같은 방식으로 여가를 즐긴것도 신기한데 현대 건물과 비슷한 모습의 구조물을

기원전의 기술로 지었다는것도 진짜 신기하지 않나요?

로마로 다시 오기 위해선 나폴리를 경유해야 해요.

나폴리하면 피자!!!

이게 작은 피자 두개를 이어놓은건데 아무것도 없어보이는 피자인데 꽤나 맛있습니다ㅎㅎㅎ

오늘도 1인 1피자를 하고 기분좋게 마무리했어요.

 

(사실 나폴리 구경도 하고싶었지만 날이 너무 흐려서 못봤어요ㅠㅠㅠ

세계 3대 미항... 언젠가 다시 오겠어!!!)

'여행 > 2017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4)로마 4일차  (0) 2018.07.23
(1/23)로마 3일차  (0) 2018.07.23
(1/22)로마 2일차  (0) 2017.02.13
(1/21)로마 1일차  (1) 2017.02.13
(1/19~20)피렌체  (0) 2017.01.24
(1/18)베네치아 2일차  (0) 2017.01.20
오늘 본격적으로 로마를 돌아봤습니다.
사실 로마가 하도 크다보니까 테베레 강 기준으로 오른쪽 부분만 2일 잡았는데 어제 기차연착으로 하루만에 다 해치워야 했어요ㅠㅠ

이마~~안큼을
카라칼라 욕장부터 포폴로 광장까지 로마의 구석구석을 걸어서 클리어!!
무지 힘들었지만 해냈습니다ㅎㅎ

맨 먼저 콜로세움
뭔가 정말 2천년된 건물이란게 믿기지가 않아요.
로마의 랜드마크인 이유가 있더라구요

여긴 카라칼라 욕장인데요 로마에선 옛날에 건물을 죄다 벽돌로 만들어서 이렇게 이천년 넘게 보존되나봐요.
이런건 만든거나 보존한 거 다 진짜 대단한거같아요.

벤허에 나온 전차경기가 열렸던 경기장이래요.
지금은 터만 남았는데 그냥 공원처럼 자유롭게 쓰는거같아요.

어젯밤 무식하게 지나쳤던 포로 로마노를 다시왔어요.
참고로 여기 입장권은 콜로세움에서 산거랑 세트예요.
저흰 모르고 왔는데 버렸으면 손해볼뻔 했죠ㅎㅎㅎ

로마제국을 선포했던 팔라티노 언덕도 가봤습니다.
이 밑에 사람들을 모아놓고 로마제국을 외쳤을 상상을 하니 제가 다 소름이 돋았어요ㅎㅎ

주경으로 다시 온 베네치아 광장.
여긴 야경이 더 이쁜거같아요.

스페인 대사관 앞 광장이라 스페인 광장이라는 곳이예요.
워낙 많이 걸어서 여기 계단에서 좀 쉬었다 갔어요.
사실 딱히 쉴 생각은 없었는데 다들 앉아서 쉬길래ㅎㅎ

마무리로 포폴로 광장
여기 진짜 무지무지 크더라구요ㅎㅎ
평소같으면 겁나 뛰어놀았겠지만 피곤한 관계로ㅠㅠ

사진은 없지만 오다가 퀴리날레 궁전에 들렀는데 근위병교대식을 하고있었어요.
'이건 꼭 봐야해!' 뭐 이런건 아니었지만 볼만했어요ㅎㅎ
사실 너무 걸었더니 힘들어서 보다 그냥 왔지만요ㅠㅠ

'여행 > 2017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4)로마 4일차  (0) 2018.07.23
(1/23)로마 3일차  (0) 2018.07.23
(1/22)로마 2일차  (0) 2017.02.13
(1/21)로마 1일차  (1) 2017.02.13
(1/19~20)피렌체  (0) 2017.01.24
(1/18)베네치아 2일차  (0) 2017.01.20
드디어 이번 여행의 마지막이자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로마!!
지난 이태리 3개도시가 각각 너무 특색있는 곳이었어서 로마는 또 어떤 느낌일까 궁금했어요ㅎㅎ

도착하자마자 숙소앞에 있던 대성당인데
오늘 열차가 4시간 반이나 연착되는 바람에 저렇게 다저녁에 왔습니다ㅠㅠ

그래도 우린 무서운거 없는 성인남자 2인조!!!
가기로 했던 트래비 분수에

판테온이랑
(야경이 어마무시해요 여긴~)

베네치아 광장 빅토리오 엠마누엘 기념관

그냥 지나가다가 본 되게 로마스러웠던 유적(이게 알고보니 포로 로마노였던ᆢ)

걷다보니 발견한 콜로세움까지
로마에선 길을 잃으면 거기가 바로 관광지라더니 정처없이 걷다가 야경으로 뽕을 뽑았어요ㅎㅎ

그래도 오밤중에 무서운 형아들 만날수 있다니까 왠만하면 조심해서 다니는걸 추천!!!

'여행 > 2017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3)로마 3일차  (0) 2018.07.23
(1/22)로마 2일차  (0) 2017.02.13
(1/21)로마 1일차  (1) 2017.02.13
(1/19~20)피렌체  (0) 2017.01.24
(1/18)베네치아 2일차  (0) 2017.01.20
(1/16,17) 밀라노, 베네치아 1일차  (0) 2017.01.18
이탈리아 여행도 중반으로 넘어갔어요.
피렌체는 가죽공예로 유명하죠.
가죽때문에 도축을 하다보니 품질좋고 값싼 고기가 유통되는 곳으로도 알려져있어요.

도착 하자마자 좀 어둑어둑해져서 바로 야경을 보러 미켈란젤로 광장으로 갔어요.

되게 볼만하죠ㅎㅎ
여기가 전망 포인트중 하나라고 해요.

피렌체는 뭔가 거리가 이탈리아의 느낌이 있었어요.
베니스랑 밀라노에 비해서 진짜 이탈리아를 느낄 수 있다고 할까요.
그리 이쁜 거리는 아닌데 걸어서 돌아다니면 오래된 이태리의 거리를 걷는 기분이 들었어요.

피렌체 가신 분 중 대부분 여기한번 다녀오셨을텐데요.
명품 아웃렛 The Mall입니다.
아침 일찍 쇼핑하러와서 오전을 다 보냈어요ㅎㅎ

쇼핑 후 이어진 관광의 시작은 역시 두오모구요.

공화국 광장

시뇨리아 광장도 지나서

베키오 다리입니다.
지나가다가 보면 저게 다리인지 그냥 길인지 모를 곳이에요.
다리 양쪽에 보석상점같은게 즐비하게 있는, 여직 본 다리중에 젤 특이한 곳이었어요.

피티궁전 정원을 갔지만 좀 늦어서 문을 닫았네요ㅠ

사실 이날은 그냥 이탈리아 거리를 느껴보자는 취지였기 때문에 정말 골목골목 거리거리 쏘다니고 다녔어요.

이제 피렌체의 메인!! 까진 아니구요ㅎㅎ
꼭 먹어보기로 했던 것 중 하나 티본스테이크입니다.

이렇게 구운 야채를 같이 먹었는데요,
고기를 씹자마자 풍겨나오는 육즙과 향이 예술이었어요.
야채도 잘 구워먹으니까 정말 맛있어요.
피렌체의 마무리를 스테이크로 하자고 했었는데 제대로 끝냈습니다ㅎㅎ

이제 로마만 구경하면 길고길었던 한달의 여행이 끝나요ㅠ
가끔 한국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데 그래도 마지막 여행지까지 확실하게 보고 가야죠.
4일 남은 여행도 뽜이팅!!!

'여행 > 2017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2)로마 2일차  (0) 2017.02.13
(1/21)로마 1일차  (1) 2017.02.13
(1/19~20)피렌체  (0) 2017.01.24
(1/18)베네치아 2일차  (0) 2017.01.20
(1/16,17) 밀라노, 베네치아 1일차  (0) 2017.01.18
(1/15~16)밀라노  (0) 2017.01.17
어제 저녁 베니스를 검색해보다 알게된 사실 하나!!!
오늘 수상버스가 파업을 한대요...

아침부터 중앙역에서 버스를 타고 베니스를 일주해 무라노섬을 가려던 계획을 바꿔 리알토 다리부터 건넜어요

맑은 날의 수로들을 지나지나서,
여긴 그냥 길만 다녀도 아트예요ㅎㅎ

산 마리아 광장!
베니스의 메인 관광지죠.
차도 못다니는 이런데에 이렇게 큰 성당이랑 궁전이 있는게 참 신기했어요.

광장에서 조금만 나가면 이렇게 바닷가가 나와요.
진짜 오랫만에 보는 바다라 너무 예뻤어요ㅎㅎ


이렇게 해안가 따라서 쭉 걸어다녔어요ㅎ

파업에도 무라노를 가겠다는 일념으로 한줄기 희망이 있는 곳이 있어서 가봤어요
그 결과...

결국  갔습니다. 무라노ㅎㅎ
유리공예로 유명한 섬이예요.
공방에서 공예장면을 볼 수도 있는데 오전에 가야되는지 다 닫았었어요ㅠㅠ

그냥 길 따라서 사진도 찍고 유리제품 구경도 하고 그랬어요.

그러다 보트 선착장까지 갔는데 배가 뒤뚱거리면서 뽀글거리는 소리도 너무 좋고 풍경도 너무 좋고 특히 조용해서 진짜 좋았어요.
간만에 본 바다에 감상에 젖어서 푹 빠졌습니다.

시간이 좀 되서 일몰도 볼 수 있었는데요.

감상에 빠진 저에게 마지막 한방을 날려준 광경이었어요.
진짜 이 광경에서 다음날까지 못헤어나왔어요.

저녁엔 볼로네즈 파스타를 먹었는데 이게 우리나라에서 많이먹는 기본 토마토 스파게티 맛이었어요.
사실 여태까지의 파스타가 제 입맛에 안맞아서 좀 실망했었는데 간만에 먹을만한 파스타라 좋았어요.

베니스의 마지막이 아쉬워서 그냥 할일없이 돌아다니러 나왔어요.
어제오늘 온 섬을 재껴다녔는데도 아쉬웠어요.

진짜 베니스만큼 집 안에 있는게 아쉬운건 처음이었어요ㅠㅠ
가볼곳은 다 가봤지만 그래도 하루 더 있고싶다고 생각한곳이 여기가 처음이었어요.
진짜 이런 여행지는 여기밖에 없어요.
생에 한번은 와봐야 할 곳이라 생각합니다.

'여행 > 2017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1)로마 1일차  (1) 2017.02.13
(1/19~20)피렌체  (0) 2017.01.24
(1/18)베네치아 2일차  (0) 2017.01.20
(1/16,17) 밀라노, 베네치아 1일차  (0) 2017.01.18
(1/15~16)밀라노  (0) 2017.01.17
(1/13~14)인터라켄  (0) 2017.01.17
16일 시립공원을 갔던게 사실 딱히 할일이 없어서였어요.
그래서 일찍 들어오기도 했구요.

그냥 쉬려다가 숙소 사장님이 알려주신 밤마실 코스를 나가봤어요.
밀라노에선 한인민박을 썼거든요ㅎㅎ

개발 잘되있는 한국처럼 현대식 건물이 많은 코스였어요.
근데 나름대로 야경코스로 다녀보기 좋은 곳이였어요.

이렇게 광장 한가운데 있는 벤치에서 맥주 한잔 했습니다ㅎㅎ

이 그림 모르는 사람은 없겠죠?
밀라노 산타루치아 델라그라치에 교회의 최후의만찬, Last Super입니다.
1달씩이나 전에 한국에서 전화로 예약하고 드디어 갔습니다.

15분씩 관람하는데 진짜 딱 이 그림 두개밖에 없었어요.
스케일이 막 큰것도 아니라서 크게 느껴진것도 없고...
누가 물어보면 추천하진 않을 곳이었어요.

짧은 관람 후에 곧바로 베니스로 갔어요.
물의 도시답게 길을 걷는 골목골목 수로도 많고 베니스를 가로지르는 대운하가 너무 새로웠어요.

뭔가 막 예쁜게 있어서라기보단 그냥 베니스라는 곳 자체가 좋았어요.
베니스에 볼게 뭐가있냐고 물어보면 베니스 자체가 볼거라고 대답하고 싶어요.

베니스의 상인의 배경이 됬다는 리알토 다리에서 찍은 사진이예요.
사진도 너무 예쁘지만 이런 모습을 한 마을에 내가 있다는게 너무 설렜어요.

3시 반쯤 도착해 거리로 나서서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걷기만했는데도 가슴이 뛰었던, 어느 여행지와도 견줄 수 없는 베니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몇시간이었습니다ㅎㅎ

'여행 > 2017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9~20)피렌체  (0) 2017.01.24
(1/18)베네치아 2일차  (0) 2017.01.20
(1/16,17) 밀라노, 베네치아 1일차  (0) 2017.01.18
(1/15~16)밀라노  (0) 2017.01.17
(1/13~14)인터라켄  (0) 2017.01.17
(1/12)루체른 2일차  (0) 2017.01.14

드디어 이탈리아로 가는길!!!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이정도로 구름한점 없는 날씨는 또 처음이예요!!
아주 좋은 날씨로 시작한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월요일에 대부분의 박물관이나 미술관이 문을 닫는대요.
그래서 조금 늦었지만 첫날 미술관을 한군데 들렀습니다.

브레라 미술관인데요.
이탈리아 화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있어요.
전 이런 사실주의 작품이 좋더라구요.
다른건 좀 이해하기 어려워서ㅠ

저녁으론 역시 파스타!
까르보나란데 본토에선 계란가지고 만든다네요.
그래선지 저한텐 약간 닝닝했어요.
치즈를 왕창 뿌려먹었습니다ㅎㅎ

다음날은 아침부터 성을 보러갔어요.
스포르체스코 성입니다.

역시 월요일이라 박물관은 휴무고 대신 날씨가 좋아서 옆에있는 공원으로 놀러갔어요ㅎㅎ


별건 없는데 공원이 그냥 이뻤습니다.

밀라노의 대표 관광지 두오모!!
역시 스케일이 무시무시해요~
고딕양식 성당중 세계에서 젤 크다네요.

유료지만 두오모 지붕 위 테라스도 가볼 수 있어요.
말이 테라스지 그냥 지붕입니다ㅋㅋ

점심으로 먹은 피자.
알고보니까 맛집으로 소문이 많이 난 곳이더라구요.

더불어서 옆에있던 젤라또도 맛있었어요
찐득한게 아이스크림이랑은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두오모 밑에 밀라노 대학도 한번 가봤어요
무지 큰 대학이라는데 별건 없었네요.

잘 꾸며놔서 예쁜 곳도 있긴 했어요ㅎㅎ

박물관이 하나도 안하는데 갈곳은 딱히 없어 공원에 놀러왔어요.
햇빛 좋지 공원 좋지 분수대에 앉아있으니까 또 새로운 힐링이더라구요

딱히 볼게 많지 않았던 밀라노.
공원에서의 힐링을 끝으로 내일 오전으로 예약한 최후의 만찬만 보면 되네요.
그리고 바로 베니스로 가는데 또 기대가 됩니다ㅎㅎ

'여행 > 2017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8)베네치아 2일차  (0) 2017.01.20
(1/16,17) 밀라노, 베네치아 1일차  (0) 2017.01.18
(1/15~16)밀라노  (0) 2017.01.17
(1/13~14)인터라켄  (0) 2017.01.17
(1/12)루체른 2일차  (0) 2017.01.14
(1/11)루체른 1일차  (0) 2017.01.13
스위스 여행의 꽃!
으로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진 인터라켄이죠.
하지만 시작부터 좀 삐꺽 했어요ㅠ
브리엔츠호에서 타려던 유람선이 알고보니까 겨울엔 안하더라구요ㅠㅠ

루체른 -> 인터라켄 기차여행때 보이는 광경이 그렇게 좋다고 하니까 그거로 만족하려고 했는데 그마저도 흐려서 저모양이네요ㅠ

굴하지 않겠어!!
하고 갔던 멘리헨 전망대가 이모양...
저 건물이 걸어서 3분이면 가는데 저렇게 보여요ㅋㅋ

실망하고 내려온 그린덴발트에서 그나마 이쁜 산 하나 봤어요.
저 뒤로도 얼핏 뭐가 있어보이는데 저거로 퉁치고 왔어요 그냥ㅠㅠ

다음날에도 날씨를 보니 전날이랑 똑같애서 결국 융프라우 등반은 포기했어요ㅠㅠ
가고싶긴해도 14만원짜리 구름만 보고올 순 없죠!!!
그래서 툰호수 옆의 스피에츠에 갔어요.

별로 갈 곳도 없고 해서 한번 와본 곳인데 생각보다 힐링되는 곳이었어요.
사람 없이 조용한데 새도 울고 분위기도 좋았거든요.

조용한데서 힐링하다 유람선타고 슬쩍 돌아와 인터라켄의 여행을 끝냈어요.

융프라우도 못가게한 날씨를 탓하며 친구와 캔맥주나 실컷 들이켰습니다.
같이 먹어본 저 치즈는 도저히 못먹겠어서 맛이나 보고 그냥 말았어요ㅋㅋ

내일부턴 이제 마지막 나라로 가요.
이탈리아!!
이태리에서만큼은 제발 날씨가 좋길 바랍니다ㅠㅠ

'여행 > 2017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6,17) 밀라노, 베네치아 1일차  (0) 2017.01.18
(1/15~16)밀라노  (0) 2017.01.17
(1/13~14)인터라켄  (0) 2017.01.17
(1/12)루체른 2일차  (0) 2017.01.14
(1/11)루체른 1일차  (0) 2017.01.13
(1/10)취리히  (0) 2017.01.13
오늘의 여행지가 그간 다른날보다 최고로 고민 많이한 날이예요.
루체른에 딱히 막 구경하고 다닐 곳이 없어서요ㅋㅋ
일단 오전엔 쇼핑을 하기로 했습니다!!

스위스하면 시계지!
하고 시계백화점으로 갔는데....
뭐 백만원 단위에서 시작하네요ㅠㅠ

그래도 온 구시가지를 헤집고 다녀 적당한걸로 하나 구입했어요.
사실 꼭 사야겠다는건 아니었지만 보다보니까 적당한 값에 맘에 쏙드는게 있더라구요ㅎㅎ

오후엔 어젯밤 고민과 회의의 결과 필라투스산에 올라가기로 했어요.
여기 등반은 스위스패스로 몽땅 갈 수 있답니다~~

케이블카타고 가는데 가는 중간부터 으마으마해요ㅋㅋ
산악열차도 있는데 겨울엔 안해요ㅠㅠ

정상에 이런 전망대가 있어요.
약간 만화에서 악당들 기지같은 느낌?

정상에 서면 알프스 봉우리들이 제 발 아래 있어요.
리기산과는 좀 다른 느낌인데 전 여기가 더 좋더라구요ㅋㅋ

용이 나타나 산에 온 사람을 구해줬다는 동굴도 있네요.

크~~
진짜 이맛에 스위스 오나봅니다.

초콜릿과 와인을 곁들인 경치좋은 창가에서의 한가로움이란,
약간 황홀할 지경이였어요.

원래 그런진 몰라도 사람이 별로 안많아서 그게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스위스는 자연경관이라더니 2일동안 그말이 백번 옳다는걸 느끼고 있어요.
내일 이동하는 인터라켄의 융프라우에선 또 다른 광경이 새롭게 있겠죠?
(날씨만 받아주면 말이죠ㅠㅠ)

'여행 > 2017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5~16)밀라노  (0) 2017.01.17
(1/13~14)인터라켄  (0) 2017.01.17
(1/12)루체른 2일차  (0) 2017.01.14
(1/11)루체른 1일차  (0) 2017.01.13
(1/10)취리히  (0) 2017.01.13
(1/9)뮌헨 2일차  (0) 2017.01.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