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26

상하이 여행 3일차 2일차의 시작은 역사공부!!! 까진 아니지만 대한민국 임시정부 유적지에 다녀왔습니다. 책으로 공부한걸 실제로 보는게 참 느낌이 묘해요. 역사를 배워도 뭔가 소설보는 느낌이었는데 이렇게 실제로 보면 '그게 진짜 있던 일이구나' 하는 기분이 들거든요 다음으론 인민광장과 그 앞에 있는 상하이 박물관에 갔어요. 문제는... 가기만 했어요. 들어가려면 줄이 무지하게 길더라구요ㅠㅠㅠ 날도 덥고 해서 그냥 건물이랑 광장 구경 했어요ㅎㅎㅎ 건물도 크기가 어마어마해서 볼만하긴 합니다!!! 잠깐 쉬고 들른 곳은 어제 주변 상가만 둘러봤던 예원!! 옛날에 상해에 살던 무지무지 부자양반이 아내를 위해 만든 정원이라고 해요. 보면서 궁궐보다 여기가 살기에 좋았겠다 싶었어요ㅎㅎㅎ 얼마나 부자였어야 20년동안 공사해서 이 정원을 ..
상하이 여행 2일차 상하이 여행의 시작은 중국의 베니스라는 주가각입니다. 요런 느낌? 정말 중국의 베니스라는 말이 너무 잘 맞는 곳이었어요. 유럽의 대표 수상도시가 베니스라면 아시아의 대표 수상도시는 주가각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베니스에선 비싸서 못탔지만 여긴 그리 비싸지 않아서 한번 타보기로 했어요. 큰길 수로 주변에 작은 수로가 연결된 구조였어요. 큰길은 뭔가 관광지스럽죠~ 저기서 노 젓는 아저씨가 뭐라고 하셨는데 1도 못알아들었어요ㅠㅠㅠ 그냥 제가 너무 신나있으니까 아저씨도 기분좋았던것같긴 해요ㅎㅎ 작은 수로로 들어오면 뭔가 영화에서 본듯한 중국 골목이 나와요. 전 뭔가 이런데가 더 좋더라구요. 뭔가 해외여행 온듯한 기분이잖아요ㅎㅎ 배가 왕복이 아니라서 엄한데서 내려서 좀 걸어왔어요. 마침 좀 걸어다녀보고 싶던 차라..
상하이 여행 1일차 여행 블로그로 시작해 그날그날 여행지를 쓰는게 목표였지만 상하이는 tistory가 안되네요ㅠㅠㅠ 갔다와서는 차일피일 하다 한달이 넘어서 쓰는 기행문!! 밀린일기를 쓰는 초등학생이 이런 기분일까요ㅎㅎㅎ 이번 상해여행은 가족여행이었어요. 10일의 추석을 그냥 보낼 수 없던 우리가족, 2월달에 벌써 비행기표를 샀습니다. 도착하니 밤이었는데 사진에선 잘 안나왔지만 실제로 보면 뭔가 중국스러운 느낌이었어요. 도착하자마자 저녁이라 뭘 못한게 참 아쉬웠습니다ㅠㅠㅠ 1일차로 적었지만 아무것도 안한 하루라 쓸게 없네요ㅎㅎㅎ 2일차부터 제대로 여행 시작!!!